레드 퀴노아 효능 확인해보세요

가을옷은 사서 많이 입지도 못하는데 꼭 가을옷이 예쁜 것이 많이 나와요. 제가 약간 어두운계열, 브라운계열을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옷장 열어보면 다 똑같은색인데 다 예뻐요. 말이 살찌고, 하늘은 높아지는 천고마비의 계절이 가을이 되어가고 있네요. 낙엽들도 점점 예쁜 색깔로 물들고 있는데 제 마음도 괜시리 싱숭생숭 해지는 것 같아서 마음이 무겁네요. 제철음식을 찾아먹는 것에 맛이 들렸어요. 그래서 10월 제철음식은 무엇인지 벌써부터 겨울에 맛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검색하고 맛집 찾고 있어요. 너무 먹는 생각만 하는 것 같기도 해요.

 

그러면 레드 퀴노아 효능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페루와 볼리비아에서 생산되고 있는데 전세계의 생산량의 90퍼센트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많이 재배되고 있고 주식으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한데 슈퍼푸드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영양소가 들어가있고 매일 먹는 주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할 정도로 쌀과 마찬가지로 영양가치가 높은데 따지고 보면 백미보다 훨씬 많은 영양소를 갖고 있습니다.

레드 퀴노아 효능 추가적으로 엽산은 하루 권장량의 18퍼센트가 있고 철분은 하루 권장량의 13프로 칼륨은 하루 권장량의 9프로 정도로 아주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효능으로는 글루텐이 없고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것인데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몸에 좋고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있는 음식을 완전 단백질 식품이라고 불리는데 퀴노아가 바로 여기서 포함이 되어 섭취하는 음식 중에 가장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퀴노아는 글리세믹 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당 조절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고 케르세틴과 캠페롤 등의 식물성 화합물이 풍부하고 크렌베리보다 더 높이 들어있는데 소염, 항바이러스, 항암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고 식단에 추가하게 된다면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 섭취를 늘릴 수 있고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인한 효능이 좋은 맛도 좋고 식감도 좋은 식품입니다.

퀴노아를 샐러드 토핑으로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데 냄비에 물과 퀴노아를 2대 1의 비율로 넣어서 끓였을 때 보글보글 물이 끓기 시작할 때부터 약한 불로 낮춰서 10분에서 20분정도 더 끓여서 익힌 다음에 샐러드에 뿌려서 먹으면 든든하게 샐러드 한끼를 먹을 수 있어서 샐러드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지고 아주 좋습니다.

퀴노아에는 건강에 좋은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몸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 그리고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밥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건강한 식단이 될 수 있고 섭취했을 때 심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완화가 되고 당뇨병, 염증 등의 위험을 낮출 수 있고 비트, 근대, 시금치와 관련이 있는 씨앗이며 흔히 곡물로 알고 있는데 곡물은 아닙니다.

레드 퀴노아 효능 외에도 퀴노아 노화나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수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체내 염증 감소와 장건강을 유지해주는데 프리바이오틱스는 소화가 되지 않는 섬유화합물질인데 프로바이오틱스 효소와 함께 작용하고 위장에서 유익한 미생물의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이것이 바로 장건강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식품 중에 단백질이 높이 들어있는 것을 건강식품이라고 치는데 퀴노아도 고단백식품이고 식물성 식품에는 보기 힘든 라이신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건강에 좋아서 훌륭한 단백질의 공급원이 되고 근육과 골격을 구성하는 기능을 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성장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제 레드 퀴노아 효능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