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맛있게 만들기 알아볼까요?

이제 완연한 가을이 된 것 같아요. 날도 선선해지고 낮에는 살짝 따뜻한데 더울 정도는 아니고 아침 저녁으로는 심지어 춥더라구요. 옷 두껍게 입고 다니고 여름옷 정리해야겠어요. 최근에 건강검진 받았는데 다행히 큰 문제는 없는데 혈압이 조금 높게 나왔어요. 안그래도 엄마도 혈압약을 드시고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되는데 앞으로 운동을 더 열심히 해야겠더라구요. 코스모스의 꽃말은 순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하늘하늘 흩날리는 모습을 보면 그렇게 아련돋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이번주는 그 흩날리는 코스모스의 모습을 보기 위해 하늘공원으로 출동합니다~

 

아, 그리고 이번엔 양파즙 맛있게 만들기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우선 양파 자체에 우리 몸에 좋은 비타민과 칼륨, 항산화 물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을 하는 편이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돕기 위해서 어떨 때는 약재로도 쓰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채소라고 합니다. 또한 성분중에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안정화 시켜주기 때문에 혈중 수치가 너무 높거나 낮지 않도록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양파즙 맛있게 만들기 추가적으로 그럼 양파즙 왜 살빼는데 탁월할까요? 이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신체에도 정말 좋은데요. 이 채소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아시죠? 항산화 효과를 주는 식품 중 단연 최고이며 비타민도 풍부하고, 혈당도 조절해줍니다.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걸 물에 달여 먹거나 즙으로 내먹으면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왜 마시는 것이 더 좋을까요? 사실 알맹이보다 껍집에 영양분이 많이 때문인데요. 요리를 해먹거나, 음식과 함께 생으로 먹을 때는 알맹이만 먹지 껍질은 안 먹기 때문이죠. 먹으라면 먹을 수 있겠지만 질기겠죠...?

뿐만 아니라 양파즙에는 크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 조절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당뇨 개선과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건데요. 실제로 연구 결과로도 생양파의 공복 혈당 수치를 감소시키는 결과가 관찰되었다고 알려져 있죠. 또한 앞서도 언급했듯이 양파는 혈당을 조절하고 지방합성 효소를 막아주는 성분이 풍부해서 체중조절에도 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바로 제가 꾸준하게 섭취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죠. 혈관을 청소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동시에 군데군데 올라오는 군살까지 감소하는 효과, 전반적인 건강 케어로 이만한 게 없죠.

또한 양파즙은 비타민B를 몸안에 흡수시키는 것을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소변이나 땀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데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중국에서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다보니 모든 음식에 같이 곁들여 먹을 정도입니다. 이를 통해 몸에 열도 내보내고 해독작용에서 효과적입니다.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러한 퀘르세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퀘르세틴 함량을 확인해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유기농 양파즙인지, 농약을 쓴 양파즙인지도 구별해서 골라야 해요. 농약은 아무리 깨끗이 세척해도 남아있을수 있기 때문에 이런 양파로 추출한 양파즙을 계속 섭취하게되면 체내에 농약이 쌓이게 될수 있어요. 잔류농약의 위험성은 뉴스를 통해서도 많이 접하셨을거예요. 몸 속에 쌓이게 되면 부작용으로 두통, 치매, 신경손상, 암등의 중증 질환까지도 초래할수 있다고해요. 건강하려고 섭취한 건강식품이 건강악화로 이어지면 안되겠죠? 좋은 즙을 고르기위해서 꼭 재료의 출처, 첨가물, 추출한 방식 등의 기준을 가지고 확인하고 고르셔야 해요.

양파즙 맛있게 만들기 관련 내용으로 양파는 이미 몸에 좋은 채소로써 익히 알고 있습니다. 특히 옛날에는 올림픽 선수들은 체력 보충을 위해 이를 자주 섭취했을 정도로 인체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이는 여러 음식으로도 섭취를 할 수 있지만, 건강을 위해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즙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는 이전에 체력 보강을 위해 다양한 즙을 먹었었지만, 양파즙은 친숙하면서도 양파의 쓴맛 때문에 약간은 거부감이 왔지만, 몸에 좋다고 하니 섭취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가끔 귀찮을 때는 시중에 판매하는 양파즙을 구매해서 먹기도 한답니다. 양파즙을 고르실 때는, 물에 달인 양파보다는 껍질까지 한 번에 갈아서 만든 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좋아요. 양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미리세틴, 퀘르세틴 등의 항산화성분은 물에 잘 녹아나오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물에 달인 즙은 항산화성분을 제대로 섭취하기 어렵겠죠? 집에서 즙을 만드실 때에도 껍질까지 통쨰로 갈아서 걸러내 섭취하는 게 좋답니다. 그럼 양파로 다들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이상 양파즙 맛있게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