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되는 효능정보

칡즙 먹는방법 확인해 봅시다

지난주에 인터넷에서 물건 샀는데 잘못와서 반품 요청을 했는데 며칠이 지나도 접수가 안되더라구요. 물건도 안가져가고요. 전화도 안받고 괜히 불안해서 요즘 신경이 엄청 쓰여요. 오늘 출근하는데 길가에 단풍이 진짜 예쁘게 폈더라구요. 빨간색 노란색 완전 난리 났는데 출근 안하고 어디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완전 강하게 들었어요. 얼마 전부터 윗집에서 쿵쿵거리기 시작했는데 혹시 층간소음으로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 계신가요? 제가 지금 딱 그런 경우인데 찾아가자니 혹시나 무서운 사람이 나올까 겁나서 가지를 못하네요 ㅠㅠ

 

그러면 칡즙 먹는방법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한 결과를 보면 공복 혈당을 비롯한 당뇨와 관련된 지표까지 개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밖에도 성인병과 합병증과 같은 증상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보양식품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칡즙을 드시면 부담없이 무난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갱년기에 좋다 보니 아버지 선물보다는 어머니 선물로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칡즙 먹는방법 관련하여 일단 칡은 낙엽이 지는 덩굴성 활엽 목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의 줄기에는 갈색털이 있는데 갈색 털이 있으면서 무거운 것이 좋은 칡입니다. 칡은 흐르는 물어 씻어 털을 제거하고 잘 말린 뒤 신문지에 싸서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통풍이 잘 돼야하며 보관 일은 약 10일 정도입니다. 사실 생 칡은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조리하여 섭취하는 것보다는 칡즙같이 가공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음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제대로 된 효능을 보고자 한다면 즙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할 수 있습니다.

다음 효능으로는 중금속 배출이 있어요. 폴리페놀 성분이 우리 몸 속에 쌓여있는 중금속을 분해해준다고 하네요. 분해된 중금속은 대변 혹은 소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이 돼요. 중금속은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우리 평소 식습관에서 중금속의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분해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보다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칡의 다양한 효능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실제 갱년기를 겪고 계신 저희 엄마와 술을 자주 드시는 저희아빠는 정말 좋아하시는 것중 하나입니다! 이렇게나마 엄마의 갱년기에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하니 딸로써도 기분이 좋구요. 다만 찬성질의 음식인 만큼 오랜기간 복용하면 몸을 냉하게 만들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것 같습니다. 또 권장량을 초과하면 어떤 음식이라도 안좋다는점!! 꼭 기억해야 겠네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통해 갱년기 여성에서 좋다고 유명한 칡즙!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잘못 섭취했을 시에는 부작용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혹시 복용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떤 효능과 성질을 가지고 있는 지 확인하셔서 내가 먹어도 되는 것인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칡이 가지고 있는 성질에 대해서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칡은 찬 성질을 가진 식품이기 때문에 배가 찬 경우라면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칡즙 먹는방법 추가적으로 칡즙은 에스트로겐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인체에 다양한 이점을 주는데요. 특히 해장과 술 먹고 생기는 갈증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천연 근육 진정제로 몸살로 인해서 뭉친 근육이나 오랜 업무로 뭉친 어깨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이 챙겨 먹으면 참 좋겠죠? 남성분들도 먹으면 좋은 게 두피의 열을 내려줘 탈모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여성호르몬이 정말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석류의 625배가 된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갱년기에 겪는 안면홍조, 가슴 두근 거림 등의 증상 완화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처럼 냉한 성질이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은 체질에게는 딱 맞는 성분으로 갈증을 해소해 주는 데도 탁월합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숙취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는 데도 최고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칡즙의 이러한 찬 성질이 체질적으로 냉한 분들에게는 해가 될 수 있어요. 꼭 유의하시고 장기 복용이나 과다 복용을 피하는 게 좋아요. 또한 하루 권장량인 200ml 이상을 지속적으로 섭취할 시에는 쿠마린 성분으로 인해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꼭 지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저도 숙취에 좋다고 해서 섭취하고 있는데 석류보다도 훨씬 강력한 에스트로겐 성분을 보고 엄마 선물로 해드리려고 해요.

 

칡즙 먹는방법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