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수확철 체크

 

독감주사를 슬슬 맞아야 할 때가 온 것 같아요. 저는 매년 독감주사 맞으면서 겨울을 맞이하는데 왠지 맞지 않으면 아플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꼭 독감주사 맞는 편이예요. 이번달에는 제 생일이라 여기저기에서 주는 쿠폰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특히 영화관 쿠폰이랑 화장품 할인 쿠폰이 너무 요긴해서 이번달... 과소비 한번 제대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렐루야~ 최근에 면허를 따서 너무 신이나요. 차가 없어서 운전은 아예 할 생각도 안했는데 언니가 차를 사는 바람에 언니차가 제것이 되었어요. 요즘 운전 연습 하는데 꽤 재미있네요.

 

그러면 아로니아 수확철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또한 아로니아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처음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 역시 안토시아닌 성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의 경우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진 못하지만 꾸준히 먹는다면 평소에 과잉 섭취로 인해 살이 찌는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클로로겐산을 통해 탄수화물에서 생성되는 포도당이 간에서 지방으로 가는 것을 억제해주는 데요. 클로로겐산 성분으로 인해 평소 탄수화물을 과하게 드시는 분들이나 다이어트 도중 떡볶이나 빵을 드신 경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수확철 더 알아보면 아로니아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있는데 특히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과 같은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당을 조절해 줍니다.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당뇨예방을 개선하고 당뇨병과 관련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마음에 들었던 점이 바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점이었는데, 여기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의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는 세포를 산화시켜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작용은 결과적으로 피부를 주름지게 만들고 기미나 주근깨 등을 유발하여 칙칙한 피부로 보이게 하는 것이죠. 물론 나이가 들면 피부의 노화는 어느 정도 감안을 해야겠지만 활성산소는 이러한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점이 심각한 문제라는 것입니다. 아로니아의 항산화 기능은 바로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탁월해 탄력 있고 밝은 피부로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게 해 다이어트할 때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성분이죠. 워낙 떫고 신맛이라서 저는 냉동된 아로니아를 우유와 꿀을 넣어 갈아 마시고 있어요. 아니면 분말로 된 제품을 요구르트나 샐러드 등에 섞어서 먹는 방법도 좋더라고요. 또한 과다 섭취할 시에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어지럼증이나 두근거림,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생으로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루 형태로 되어있는 것과 액상 형태로 나와 있는 것도 있습니다. 가장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블루베리와 모양이 같다고 해서 맛까지 비슷한 것은 아닙니다. 블루베리는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 있다면 이 열매는 약간 시큼하고 떫은맛을 띄는데요. 이 떫은맛은 탄닌성분때문인데, 이는 철분이 흡수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빈혈로 고민이 신분들이나 평소에 철분제를 드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달콤한 맛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드시기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어서 요거트에 섞어 드시거나 아이스크림, 우유에 섞어드시면 더 건강하고 맛이 좋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 샐러드의 드레싱 역할로 소스로 활용해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아로니아 수확철 외에도 저희집에서도 아로니아 이 과일을 매일 챙기지만 날 것 보다는 우유와 꿀을 넣어 주스로 갈아 마시거나 분말을 요거트에 섞어 섭취 하고 있습니다. 또, 쿠키를 구울 때 잘게 다져 넣어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 하기도 합니다. 생으로 드시는걸 원하신다면 하루 10알~20알 정도가 적당하고 분말은 하루 2번 1티스푼 정도가 적당 합니다. 이외에도 건강즙으로 만들거나 다이어트 할 때 물에 타서 마시면 액체 형태로 성분 흡수가 빠르다고 하니 다양한 방법으로 복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견과류나 베리류는 수험생이 먹기에 좋다고 하잖아요? 실제 아로니아는 인지하는 것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몸에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뇌에 영향을 미쳐 판단력이 흐려지는데요. 이 과실은 노화에 따른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수험생에게도 좋고 치매 예방에도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잘 챙겨 먹으면 감기 등 생활 질환으로부터 강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수확철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