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분말 다이어트 괜찮을까?

여름에는 옷차림이 얇아서 너무 힘든데 가을에는 가디건도 걸치고 예쁜 맨투맨도 입고 남방도 걸쳐줄 수 있어 최고의 계절이예요! 딱 이정도만 선선하고 더 이상 추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이 있답니다. 가을옷은 사서 많이 입지도 못하는데 꼭 가을옷이 예쁜 것이 많이 나와요. 제가 약간 어두운계열, 브라운계열을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옷장 열어보면 다 똑같은색인데 다 예뻐요. 회사 이직을 했는데 적응 하는데 한 두달 넘게 걸린 것 같아요. 나이가 드니까 적응하기도 힘들고 사람들 눈치 보는 것도 쉽지 않네요. 그래도 전 회사보다는 나은 것 같아서 다행이예요.

 

오늘은 아로니아 분말 다이어트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현대인들은 아무래도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곤 합니다. 그중 아로니아는 몸에 좋기 때문에 많은 분이 섭취하고 있는데, 이는 베리 계열의 장미과 식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북미이며, 생긴 모습은 블루베리와 비슷하지만 맛으로 봤을 때는 쓴맛과 떫은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킹스 베리나 블랙초코베리, 블로매라고도 불리곤 합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먹기가 너무 불편했었는데 계속 먹다 보니 어느정도 익숙해져 나중에는 별다른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로니아 분말 다이어트 관련하여 요즘엔 매일 컴퓨터 화면과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니 벌써부터 노안이 왔나? 하는 걱정이 생길 정도로 시력이 떨어지는 것 같았어요. 또한 쉽게 눈이 건조해지다 보니까 피로감도 빨리 오게 되고요. 아로니아의 카로틴 성분은 눈에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시력 감퇴를 개선하고 안구 건조, 특히 백내장을 예방하고 개선해 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밤새도록 스마트폰 블루 라이트에 눈을 혹사시키는 것을 자제하면서 초크베리를 섭취해 주는 것이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겠죠?

생으로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루 형태로 되어있는 것과 액상 형태로 나와 있는 것도 있습니다. 가장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블루베리와 모양이 같다고 해서 맛까지 비슷한 것은 아닙니다. 블루베리는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 있다면 이 열매는 약간 시큼하고 떫은맛을 띄는데요. 이 떫은맛은 탄닌성분때문인데, 이는 철분이 흡수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빈혈로 고민이 신분들이나 평소에 철분제를 드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달콤한 맛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드시기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어서 요거트에 섞어 드시거나 아이스크림, 우유에 섞어드시면 더 건강하고 맛이 좋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 샐러드의 드레싱 역할로 소스로 활용해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TV에서도 많이 소개되고 주변 지인들의 추천을 받아 건강식품으로 아로니아를 먹기 시작했어요. 북미가 원산지고 블루베리처럼 생겼으며 분말이나 즙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어요. 아로니아는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은 식물이라고 해요. 그 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최근에 다이어트, 천연 눈 영양제로 많이 알려지고 있는데요.

블루베리와 너무나 닮아있는 모양 덕분에 오해하고 맛을 봤다가는 화들짝 놀라고 만답니다. 떫고 신맛이 강렬해서 그냥 먹는 것은 어렵다고 봐야 돼요. 하지만 이런 떨떠름한 맛 속에는 블루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이 무려 4배나 많게 함유되어 있고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분이 가득하다는 거죠. 때문에 베리의 제왕이라는 타이틀이 붙을 정도로 그 효능들도 엄청나다는 것! 또한 이것이 바로 제가 아로니아를 챙겨먹는 근본적인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분말 다이어트 더 알아보면 견과류나 베리류는 수험생이 먹기에 좋다고 하잖아요? 실제 아로니아는 인지하는 것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몸에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뇌에 영향을 미쳐 판단력이 흐려지는데요. 이 과실은 노화에 따른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수험생에게도 좋고 치매 예방에도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잘 챙겨 먹으면 감기 등 생활 질환으로부터 강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안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에 대해서 주목하셔야 하는데요. 특유의 떫은 맛을 내는 열매인 만큼 그 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보다 훨씬 많이 함유해 있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안토시아닌으로 인 활성 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과한 활성산소는 산소로 인해서 산화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우리 몸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데요. 그러므로 안토시아닌 성분을 섭취함으로 활성 산소를 억제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이상 아로니아 분말 다이어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