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괜찮을까?

오늘 출근하는데 길가에 단풍이 진짜 예쁘게 폈더라구요. 빨간색 노란색 완전 난리 났는데 출근 안하고 어디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완전 강하게 들었어요. 가을옷은 사서 많이 입지도 못하는데 꼭 가을옷이 예쁜 것이 많이 나와요. 제가 약간 어두운계열, 브라운계열을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옷장 열어보면 다 똑같은색인데 다 예뻐요. 여름에는 옷차림이 얇아서 너무 힘든데 가을에는 가디건도 걸치고 예쁜 맨투맨도 입고 남방도 걸쳐줄 수 있어 최고의 계절이예요! 딱 이정도만 선선하고 더 이상 추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이 있답니다.

 

아, 그리고 이번엔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목이 자주 붓거나 염증이 생긴 경우 만성 기관지염에는 도라지를 끓인 물을 드시면 좋고 혈전에 콜레스테롤이 쌓인 고혈압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저하해주기때문에 좋고 식균 작용을 촉진시키고 독소 생성을 감소시키고 이눌린 성분이 항암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아주 좋고 숨이 차는 증세를 완화시켜주기도 하고 혈당수치를 정상적으로 만들어주기때문에 당뇨 환자에게 좋습니다.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외에도 도라지는 자주 먹고 익숙한 것인데 아마 효능이나 효과 그리고 보관법이나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특히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이 많이 들어있고 알칼리성 식품이며 비타민과 무기질도 아주 많이 들어있고 다량의 사포닌이 들어있어 예로부터 기침을 멈추게 하고 가래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해열작용이 있습니다.

초롱곷과에 속한 여러해살이풀로 원산지는 우리나라 그리고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지역에서 볼수 있으며 영어권에서는 벨플라워라고 부르기도 하고 벌룬플라워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아마 풍선같아서 그렇게 이름이 붙여진 것 같고 뿌리를 보통 먹는데 나물로 먹기도 하고 한약재로 이욯아기도 하며 한의학에서는 길경이라고 부르며 특히 기침에 좋습니다.

도라지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도 유명한데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있고 또 섬유질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 배변활동도 원활하게 해주고 칼로리 또한 낮은데 100g당 70칼로리의 열량을 내는 저칼로리 식품이라 많이 섭취하면 살이 찌지 않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먹어주면 체중 조절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 뿌리도 건강에 좋은데 주로 뿌리는 약용으로 사용을 하는데 겉껍질에 포함되어있는 사포닌은 항암효과에도 있고 만성 피로가 있으시면 간을 건강하게 해야하는데 간보호에도 특효가 있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진통작용 등을 하며 기관지에 좋아 호흡기 건강도 챙겨주어 폐에 질환이 있거나 인후통이 있다면 건강을 좋게 하고 미리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더 알아보면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 길경, 도랏, 질경, 백약, 산도라지, 길경채 이러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고 방언으로는 도래(도레), 돌가지라 불리기도 하며 산에서도 자라고 들에서도 자라고 양지바른 곳에서 주로 자라고 뿌리가 굵고 줄기는 곧게 자라고 꺾었을 때 흰색 즙이 나오기도 하며 꽃말은 영원한 사랑을 뜻하고 한국, 일본, 중국에 분포되어있습니다.

도라지 목이 쉬거나 귀와 코가 건조한 경우에 먹으면 좋고 급성인후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고 특히 쓰임이 참 많은 약재인데 특유의 단맛이 나서 먹기에 좋고 기침과 가래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강장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로한 분들에게 아주 좋고 특히 이 피로를 해결해주는 간에도 좋아서 간질환이 있는분들도 먹으면 좋은 영향을 줍니다.

 

도라지무침 맛있게만드는법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